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동네주민 모두 아는 진짜배기 밥집 은평구청 맛집 참맛어울림

녹번동, 응암동 주민이라면 모두 아는 진짜배기 동네 맛집인 참맛 어울림!

꽤 같은 자리를 오래지킨 식당이라 오랜 단골집이기도 한 이곳은 내 최애 식당이다.

점점 날도 더워지고 집에서 음식 해먹기 싫을 때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식사 한끼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맛있는 동네밥집답게 익숙하고 친근한 분위기가 참 매력적인 이 곳! 은평구청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예전 교회에서 단체로 식사할 때도 자주 방문했던 곳인데 여러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친구는 은평구청 맞은편에 살고 있어 매우 가깝기 때문에 너무 좋아하면서 부담없이 식사를 하러 왔다.

 

동네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 답게 아기자기한 화분들과 식물들을 예쁘게 기르고 계신

사장님이 손길이 입구에서 보인다.

 

여기서 다같이 주일 오후에 식사를 하기도 했는데 오랫만에 와서 더 반가웠다. 집 근처인데도 바쁘단 핑계로 못 들렸었는데 오늘은 오랫만에 왔으니 맛있게 먹었던 메뉴들 주문해서 배부르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다. 집에서도 그리 멀지 않으니 밥먹고 여유있게 집에 갈 수 있어 퇴근 후에 들려도 부담이 없는 곳이다!

 

오늘은 은평구청 맛집 참맛어울림의 메인메뉴인 [연탄 돼지불고기 백반]과 [쭈꾸미 철판볶음]을 먹기로 했다. 만원의 행복코스가 탐이나긴했는데 오늘은 고등어구이나 수제비보다는 불고기와 쭈꾸미가 먹고 싶어서 코스는 다음에 맛보는걸로!

오랫만에 바삭하고 고소한 파전도 너무 먹고싶었는데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니까 과식은 금지... 폭식 금지..흑흑!

 

이곳에서 불고기 외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는 코다리 요리이다. 코다리가 비싼 재료는 아니지만 맛을 내기가 쉬운 음식은 아닌것 같고 요리를 자주 해먹기도 어려운 것 같은데 이곳에 와서 손질 잘되고 양념맛 좋은 코다리 요리를 맛볼 수 있으니 넘나 좋은 것 :) 코다리가 간을 보호하고 알긴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방사능 물질 해독에 효과적이라니.. 전혀 몰랐었다.

 

그리고 눈길을 끌었던건 바로 도시락! 예전엔 한솥 도시락이 저렴하고 참 좋았었는데 은근히 없는 지역이 더 많고 메뉴도 비슷비슷해서 잘 안먹게 되기도 하고, 행사같은게 있어서 도시락 주문하고 싶은데 마땅한 도시락 집이 없어서 찾기가 어려웠는데 참맛어울림에서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었다! 마침 좀 있으면 교회 행사가 시작되는데 가격대비 메뉴도 너무 좋아서 꼭 주문해보기로 했다!

 

사장님이 좋은일을 많이 하시는지 이곳저곳에 붙어 있는 표창장과 위촉장들! 그리고 주말 저녁에 식사를 하러 나온 사람들이 가득찬 테이블!

우리도 한쪽에 자리를 잡고 메뉴를 주문하였는데 오늘은 연탄불고기, 쭈꾸미, 그리고 코다리 구이를 먹기로 했다. 친구도 나오는김에 친구네 부모님과 가족들도 함께 밥을 먹기로 했다. 서로서로 오래 친한 사이라 가끔 이렇게 같이 외식을 하곤 하는데 같은 동네에 사니 참 좋은것 같다!

 

참 반찬 하나하나마다 정갈하고 가지런한 게 볼때마다 인상적이다. 나물들은 엄마가 집에서 만들어준 것처럼 손맛이 가득하고 너무 맛있었다. 반찬 하나하나가 집밥처럼 너무나 정성이 가득 들어 가있어서 올때마다 너무 만족스럽다!

호화스러운 반찬은 아니지만 만들어먹기엔 번거롭고 사다먹으면 꼭 맛이 없는 나물종류들을 리필까지 하면서 엄청 열심히 먹었다!

 

싱싱하고 오동통했던 맛있는 쭈꾸미철판볶음! 철판에 담겨 나와서 그런지 뜨끈뜨끈한 기운이 오래가서 더 맛있었던것 같다. 쭈꾸미도 깔끔하고 싱싱해서 씹을 때마다 야들쫄깃한 맛이 너무 좋았고 양념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 입에 더 잘맞았던것 같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짭쪼름한맛이 밥반찬으로 너무 좋았다. 예전엔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했다면 이제는 자연스럽고 풍미가 좋은 음식들을 더 찾게 되는것 같은데 은평구청 맛집 참맛어울림이 바로 그런집이다.

냠냠- 너무너무 맛있는 쭈꾸미!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정말 맛있다. 야채와 양파에서 나오는 건강한 수분감이 있어서 더 맛있었던것 같다. 집에서 만들면 왜 이런 맛이 나지 않는걸까?! 최근에 수미네반찬 재방보다가 쭈꾸미볶음 나오는거 보고 엄청 먹고 싶었던 터라 진짜 맛있게 먹었다. 3~5월이 제철이라 아직까지는 싱싱한 쭈꾸미를 맛볼 수 있는듯 하다!

두번째 메뉴는 바로 코다리구이! 쫀득한 밥도둑 반찬의 대가인 코다리구이도 정말 맛있었다. 주변 테이블에서도 많이들 드셨는데 밥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지만 술안주로도 많이들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명태를 반건조해서 냉동한 코다리에다가 맛있는 고추장 양념을 싹싹 발라서 잘 구워준 뒤에 참깨를 솔솔 뿌린 코다리구이가 진짜 먹음직스럽다.

밥 한숟갈 듬뿍 떠서 그위에 코다리구이를 척 올려서 냠냠냠 먹으면 밥 한그릇은 뚝딱인것 같다. 양념에 푹 끓여서 먹는 코다리도 맛이 있지만 이렇게 고추장 양념을 발라서 얇게 구워낸것도 참 맛있는것 같다. 친구랑 든든한 한정식 백반 한 상 받은 느낌이라 힐링되는것 같고, 건강해지는것 같다며 둘다 엄청나게 만족스러워했다. 같이 식사하신 친구 가족분들도 마찬가지!

이런저런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는 식사를 하는 주말 저녁이 참 즐거운것 같다.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부담스럽지도 않고 시원한곳에서 한끼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좋고 집에서도 가까우니 더 좋고! 그래서 다들 이곳을 많이 찾는것 같다. 화려하고 멋있는 곳은 아니어도 언제든 와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진짜 맛집인것 같다. 오랫만에 먹으니 더 맛있는듯! 회사 근처에도 이런 식당이 많으면 참 좋을텐데... 돈은 돈대로 나가고 맛은 별로인 식당들이 너무 많다.

마지막 메뉴는 바로 연탄불고기이다. 고기 특유의 잡냄새가 나지 않는 연탄에 맛있게 구워진 불고기! 불고기도 양념이 강하지 않으며 은은한 숯불 향기가 정말 일품이다. 상추쌈에 잘 싸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쭈꾸미에 코다리에 불고기까지...!! 다양한 메뉴들이었지만 다 맛이 좋아서 정말 마음까지도 풍족해지는 맛이다.

자고로 고기는 야채와 함께 먹어야 맛있는 법! 상추에 고기 얹고 김치 얹고 쌈장 푹 찍은 마늘 한점 올려서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최근들어 다이어트를 하면서 야채를 일부러 많이 찾아서 먹고 있는데 고기 한점을 먹더라도 그냥 먹지 않고 꼭 쌈야채를 함께 먹곤 한다. 그래야 나중에 소화도 잘되고 속도 부담스럽지 않고 건강해지는 기분도 들고 말이다. 그래서 그런지 더 잘 챙겨먹게 되는것 같다.

 

가끔 입맛없을 때나 밥 차려먹고 치우기 귀찮을 때, 간편하게 맛있는 한끼 먹고 싶을 때 멀리 가지 않고

은평구청 맛집 참맛어울림에서 또 한끼 가뿐하게 해결해야지 :) 오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참맛어울림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평로 187-2